[공부법] 주말을 효과적으로 보내는 방법
![[공부법] 주말을 효과적으로 보내는 방법](/_next/image?url=https%3A%2F%2Fapi.fineteacher.com%2Fupload%2Fbdc6681877789f58849ff122739a60c5.png&w=2048&q=75)
학생이 주말을 효과적으로 보내고자 하려면
공부와 휴식 그리고 자기계발의 균형을 잘 잡아야 합니다.
잘 잡는 방법 중에 하나는 이틀 뿐인 주말의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첫 번째로 공부 리듬을 유지해야 합니다.
주말이 되었다고 공부 책자를 덮어두고 안 쳐다보는 것이 아닌 평일과 동일하게 일정한 공부 패턴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평일처럼 과하게 억지로 보다는 자기주도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개념을 익히기 보다는 약한 개념을 다시 보거나 오답 노트를 작성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취미 및 운동 시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게임이나 노래방 그리고 농구나 축구 같이 자신만의 취미 활동을 주말에 배치하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평상 시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평일에 채우지 못한 수면을 채우거나 가벼운 산책 및 친구들과의 약속으로 몸 그리고 정신을 재충전 할 수 있습니다.
위 세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한다면 좋은 효과가 이루어집니다.
주말을 활용해 주어진 과제를 미리 해두면 평일 공부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남들과 비교하며 불안해하지 않고 본인 페이스대로 새로운 환경 적응과 인간관계 신경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이 주말을 효과적으로 보내고자 하려면 공부와 휴식 그리고 자기계발의 균형을 잘 잡아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진료나 직업 성향을 미리 체크하여 공부 틀을 잡아주면 더 효과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로, 직업 성향을 파인티처만이 단독으로 보유하고 있는 파인핏 적성검사를 진행해보시는 건 어떠한가요?
주변 다양한 적성검사 서비스가 있지만은 자료를 받아서 다시 읽어보면 기억이 안 나기 일 수입니다.
그 불편함을 없애고자 파인티처는 적성검사 자료를 바탕하여 학생에게 맞는 선생님을 추천해줍니다.
그렇기에 적성검사 결과지를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닌 전문 선생님의 피드백을 받고 이어 수업도 받을 수 있습니다.